호주 상비약 비상약 정보입니다. 호주 대표 의약품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의사 처방전 없이 호주 약국이나 chemist warehouse, priceline 혹은 대형마트인 coles나 울월스 등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상비약, 비상약 들입니다.
1. 진통제 = 파나돌 (panadol)
호주 국민 진통제, 만병통치약이라고 불릴 정도로 많이 사용 됩니다.. 두통, 치통, 허리통증, 생리통, 근육통, 감기증상 등등에 먹는 약입니다.
또한 열을 내려주는데도 사용을 합니다. 부작용이 적은 약으로 필수적으로 하나즈음은 구비해놓아야 하는 약입니다.
2. 진통 소염 해열제 = 뉴로펜 (nurofen)
파나돌과 비슷하게 두통, 치통, 허리통증, 생리통, 근육통, 감기증상 등에 복용을 하는 약입니다.
파나돌의 경우 4 – 6시간에 한 번씩 복용하시면 되고, 뉴로펜은 8시간에 한 번씩 복용을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복용시간이 되기 전에 약효가 떨어지는 경우 파나돌과 뉴로펜은 성분이 다르기 때문에 뉴로펜과 파나돌을 교차복용하셔도 괜찮습니다.
3. 감기약 = 코드랄 (codral)
감기증상인 두통과 열, 코막힘 및 콧불, 몸살 등에 먹는 약입니다.
약이 day 와 night 로 나눠져있는데, 밤먹는 night 약의 경우 수면제 성분이 있어서 드시고 주무시면 밤에 편히 잠을 자는데 도움을 줍니다
4. 기침감기약 = 베나드릴 (benadryl)
Chesty cough 약과 dry cough약으로 나눠지는데
chesty cough는 가래를 동반한 기침으로, 가슴 깊은 곳에서 폐쪽에서 답답함이 느껴지실 때 먹는 약이고
dry cough 는 먼지를 마셨을 때 처럼 기관지가 간질간질한 잔기침에 먹는 약입니다
5. 목감기= 스트렙실 (strepsils)
사탕같이 생긴 약으로 목이 건조하고 따갑고 아픈 통증이 있고 기침 가래 목쉼 등의 증상이 나타날 때 먹는 약입니다.
6.알레르기 = 클레러타인 (clarayne) ,지르텍 (Zyrtec), 텔파스트 (Telfast)
호주에는 환절기가 되면 헤이피버라고 불리우는 꽃가루 알러지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약 5분의 1의 사람들이 고생할 정도로 흔힌 알레르기 반응인데 몸이 간지럽고, 제채기가 나며
콧물 & 눈물이 나는 증세를 보입니다.
이로인한 수면장애로 인해 피로도가 쌓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먼지나 곰팡이 균 등에 의해서도 알레르기 증세를 보일 수 있습니다.
7. 근육통, 허리통증, 삔 곳 = 딥힛(deepheat), 볼타렌 (voltaren)
파스 종류의 약입니다. 근육이나 관절, 힘줄, 인대 등의 통증을 완화하는데 사용이 됩니다.
8. 소화제= 마일란타 (mylanta)
소화불량, 속쓰림, 메스꺼움, 속이 더부륵할 때 먹는약입니다.
위에 가득한 가스거품을 제거하고 위산을 중화시켜서 이로인한 통증을 없애줍니다.
9. 소독약= 베타딘 (betadine)
피부에 상처 났을때 바르는 약으로 한국의 일명 빨간약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상처가 난 곳의 세균을 죽여서 감염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10. 입안 헐었을 때 = 봉젤라(Bonjela)
입안에 하얗게 물집이 생겼을 때 사용하는 약입니다.
해당 입병은 1 – 2주 정도면 자연적으로 치유가 되기 때문에
보통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필요한 약을 사용합니다.
11.멀미약 = 트레블캄( travacalm)
차나 비행기, 배등을 이용해서 이동하실 때 멀미가 심하신 분들이 드시는 약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