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커버레터 양식 정보입니다.
호주 이력서는 레쥬메 (resume)라고도 불리우는데요,
일자리를 구하기 위해 이력서 제출하실 때는 이력서와 함께 커버레터를 작성해서 제출합니다.
커버레터 작성 관련 양식 및 팁에 대한 정보입니다.
- 커버레터는 고용주에게 쓰는 레터형식으로 이력서 겉표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지원자의 일경력, 지원회사나 해당업무를 얼마나 잘 파악하고 있는지, 본인은 어떤 사람인지에 대한 어필등을 합니다.
- 이력서에 작성하지 않은 정보들이나 고용주가 쉽게 연락할 수 있게 하는 것도 커버레터의 역할입니다.
기본 작성법
- 적합한 커버레터 샘플을 고르는데 이력서와 같은 형식으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페이지 여백은 1.0 – 1.5가 좋습니다.
- 글짜 크기는 12를 넘지 않도록 합니다.
- 글씨체는 읽기 좋은 글씨체를 사용합니다. (Times new roman 혹은 Arial 등등)
- 200 – 300단어, 3 – 4문단 정도가 좋고 한 페이지를 넘지 않게 합니다.
1. 개인 신상 정보 및 연락처
- 처음에는 이름, 핸드펀 번호, 이메일 주소등을 기본적으로 적습니다.
- 그 외 집주소난 SNS , 블로그 주소 등도 필요하다면 적습니다.
- 커버레터 작성 날짜와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 정보를 적습니다.
- 이메일을 받는 담당자의 이름, 직책, 회사주소, 연락처, 이메일 주소 등을 적습니다.
2. 인사말
- To whom it may concern 이나 Dear Sir or Madam 같은 표현은 좋지 않습니다.
- 담당자 이름을 기입하고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본문 첫 문단
- 간단한 본인소개와 채용공고를 어떻게 확인했고 지원하게 됐는지 적습니다.
- 일 경력, 학력, 기술 등 해당 포지션과 어울리는 본인의 강점을 적어줍니다.
4. 본문 두번째 문단
- 회사 구인공고에 나오는 내용을 토대로 작성을 합니다.
- 구인 광고에 나오는 업무내용을 파악하여 해당 업무를 지원자가 어떻게 해낼 수 있고, 왜 적합한지 등을 적습니다.
5. 본문 세번째 문단
- 앞으로 회사 발전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앞으로 목표 등을 적습니다.
- 그동안 회사 히스토리나 목표 등을 확인하고 이와 연관되게 적는 것이 좋습니다.
6. 마지막 문단
- 고용주가 쉽게 연락할 수 있도록 연락처 및 연락 편한 요일이나 시간대를 기입합니다.
- 이력서 확인에 대한 감사 인사와 앞으로 있을 기회에 대한 감사를 표현합니다.
- 끝 인사를 적고 본인 서명 및 영문 성함으로 마무리를 합니다.
7. p.s.
- 마지막에 p.s.로 어필을 해볼 수 있습니다.
- 흥미를 끌만한 구체적인 수치를 적는 것이 좋습니다.